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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동 ADHD 학습장애/반항장애/틱장애 등 함께 나타나는 동반질환 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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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동 ADHD 학습장애/반항장애/틱장애 등 함께 나타나는 동반질환

STARLOAD 2017. 7. 6. 20:30

목동 ADHD 학습장애/반항장애/틱장애 등 함께 나타나는 동반질환


목동 ADHD 치료 또 부천ADHD치료 ADHD 아동들은 허락 없이 자리에서 일어나고, 뛰어다니고, 팔과 다리를 끊임없이 움직이는 등 활동 수준이 높다. 생각하기 전에 행동하는 경향이 있으며 말이나 행동이 많고, 규율을 이해하고 알고 있는 경우에도 급하게 행동하려는 욕구를 자제하지 못하기도 한다. 유아기에는 증상으로 표현되기 보다는 일상적인 행동이나 습관으로 나타날 수 있다. 젖을 잘 빨지 못하거나 먹는 동안 칭얼거리고 소량씩 여러 번 나누어서 먹여야 하고, 잠을 아주 적게 자거나 자더라도 자주 깨며, 떼를 많이 쓰고 투정을 부리고 안절부절 못하거나, 과도하게 손가락을 빨거나 머리를 박고 몸을 앞뒤로 흔드는 행동을 하기도 한다. 기어다니기 시작하면 끊임없이 이리저리 헤집고 다니기도 하고 수면 및 수유 등 일과가 매우 불규칙적한 모습을 보이기도 한다. 흔히 학교 갈 나이가 되었을 때 ADHD 증상이 의심되는 경우, 과거 유아기의 행태를 참고해 봐야 한다. 진단 주의력 결핍과 과잉행동 장애의 진단은 아래 1)또는 2)번 중 한 가지일 때 가능하다. 1) '부주의'에 관한 다음 증상 가운데 6가지 이상의 증상이 6개월 동안 부적응적이고 발달 수준에 맞지 않는 정도로 지속된다. - 흔히 세부적인 면에 대해 면밀한 주의를 기울이지 못하거나, 학업, 작업, 또는 다른 활동에서 부주의한 실수를 저지른다. 그는 "이들의 지능은 정상이지만 공격적이고, 반항적이며, 규칙을 지키지 않고, 감정이 과도하게 풍부하고, 통제력이 없으며 주의력 유지에 심각한 장애가 있다"고 밝혔는데, 사실 스틸의 사례에서는 주의력보다 도덕성 결함에 더 관심을 두고 있다. 조지 F 스틸은 ADHD라는 용어를 사용하지는 않았으나 오늘날 학자들은 그가 기술한 사례들이 현재의 ADHD 복합형과 가장 일치한다고 평가한다. - 흔히 일을 하거나 놀이를 할 때 지속적으로 주의를 집중할 수 없다. - 흔히 다른 사람이 직접 말을 할 때 경청하지 않는 것으로 보인다. - 흔히 지시를 완수하지 못하고, 학업, 잡일, 작업장에서의 임무를 수행하지 못한다. (반항적 행동이나 지시를 이해하지 못해서가 아님) 천안ADHD진단 - 흔히 과업과 활동을 체계화하지 못한다. - 흔히 지속적인 정신적 노력을 요구하는 과업(학업 또는 숙제 등)에 참여하기를 피하고, 싫어하고, 저항한다. 청주ADHD치료 - 흔히 활동하거나 숙제하는 데 필요한 물건들(예: 장난감, 학습 과제, 연필, 책 또는 도구)을 잃어버린다. - 흔히 외부의 자극에 의해 쉽게 산만해진다. 강남ADHD치료 - 흔히 일상적인 활동을 잊어버린다. 2) '과잉행동-충동'에 관한 다음 증상 가운데 6가지 이상의 증상이 6개월 동안 부적응적이고 발달 수준에 맞지 않을 정도로 지속된다. - 과잉행동 증상 - 흔히 손발을 가만히 두지 못하거나 의자에 앉아서도 몸을 꼼지락거린다. - 흔히 앉아 있도록 요구되는 교실이나 다른 상황에서 자리를 떠난다. - 흔히 부적절한 상황에서 지나치게 뛰어다니거나 기어오른다. (청소년 또는 성인 경우에는 주관적인 좌불안석으로 제한될 수 있다) - 흔히 조용히 여가 활동에 참여하거나 놀지 못한다. - 흔히 "끊임없이 활동하거나" 마치 "자동차(무엇인가)에 쫓기는 것"처럼 행동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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